바로가기 메뉴

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
주요안내

효탑초등학교

메뉴보기

HOME  > 학교알리미 > 민원안내 > 제증명민원 안내

제증명민원 안내

ㆍ민원(제증명) 발급안내ㆍ

  • 일반 제증명 민원 : 031-294-8163
  • 전입학 민원 : 교무실 031-294-8162
  • 학교 민원 이용시간 : 평일 오전 9:00 ~ 오후 4:30, 토요일 오전 9:00 ~ 12:30, 매주 2, 4주는 휴무

방문

신분증을 지참하고 학교를 방문하시면 보유하고 있는 자료(학적부 등)를 대조확인하거나 교육행정정보시스템(NEIS)등을 통해 즉시 민원서류를 발급해드립니다.

대상민원

  • 졸업증명서, 생활기록부사본, 재학증명서, 제적증명서 등

팩스(Fax) 민원

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시·도교육청 민원실 및 국·공·사립 초·중·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고 3시간이내에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.

처리절차

1. 민원인 2. 민원신청, 민원교부3. 인근 교부기관 (초·중·고, 교육청) 4. 팩스신청, 팩스송부 5. 증명기관 발급(초·중·고, 교육청)

대상민원

  • 졸업증명서(81년도 이후 졸업자부터)
  • 재직증명서(사립학교 교직원 제외)
  • 검정고시 합격ㆍ과목합격ㆍ성적증명서
  • 추후 대상민원 확대 운영 예정

인터넷민원(Home-Edu민원서비스)

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직접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(공인인증서를 통해 신분확인)

처리절차

1. Home-Edu 민원서비스 사이트 접속 2. 공인인증서 로그인 3. 민원신청 4. 수수료걸제 5. 민원서류발급

대상민원

  • 학생(1종) : 졸업증명서(1981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)
  • 검정고시(3종) : 중입,고입,고졸 과목합격ㆍ합격ㆍ성적증명서
  • 인사(6종) : 재직증명서, 경력증명서, 퇴직/퇴직예정증명원, 연수이수/수상확인원
  • 인사관련은 퇴직자에 한하여 2003년 이후부터 학생, 검정고시관련은 1981년 이후부터 발급 가능
인터넷 민원 발급방법 및 수수료
종류 수수료(1통) 발급 방법
방문 팩스민원발급 Home-Edu 민원서비스
졸업증명서 300 ○(81학년도졸업이후)
생활기록부사본 300 ×
재학증명서 300 ×
제적증명서 300 ×
성적증명서 300 ×
교육비납입증명서 300 ×
재직증명서 300 ○(사립제외)
경력증명서 300 × ×
검정고시합격증명서 300 ×
검정고시성적증명서 300
검정고시과목합격증명서 300
연수이수확인원 300 × ×
수상확인원 300 × ×
각종 사실확인원 300 ×

영문증명서

  • 1통 600원

    단 의무교육으로 재학생들은 생활기록부사본, 재학증명서, 성적증명서,교육비 납입증명서 수수료 면제(초ㆍ중) 민원발급 수수료 신원확인 공인인증서 안내